2017년에는 국산차와 외제차 모두 너나할것없이 활발하게 신차출시를 예정에 두고 있습니다. 해서 오늘은 간략하게 2017년 국내출시 신차 총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우선 국산차 먼저 보겠습니다.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소나타 뉴라이즈
현대자동차에서는 소나타를 페이스리프트하여 소나타 뉴라이즈를 바로 어제 3월 8일에 공개했습니다. 이미 공개된 사진을 미루어보아 기존 LF 소나타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로 최근 현대자동차 디자인 트렌드를 놓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 최조의 양산형 고성능 브랜드 N 튜닝 해치백 i30 N 도 올해 국내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현재 i30보다 좀더 스포티한 모습으로 그리고 높은 출력과 그에 맞는 셋팅을 가지고 N 브랜드가 처음으로 출시됩니다.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70
또한 현대자동차에서 올해 내놓을 예정인 제네시스 브랜드 G70은 벤츠 C클래스와 BMW 3시리즈, 아우디 A4와 경쟁모델로 전략적 판매를 할 것 같습니다. G80보다는 사이즈는 작지만 제네시스 브랜드를 달고 나오는 만큼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수입차에 뺏긴 고객들을 다시 돌려놓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기아자동차
기아 올뉴모닝
기아자동차는 올해 상반기에 이미 올뉴모닝을 출시하였고 가격면에서 좀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쉐보레 스파크와는 다시 한번 정면 대결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올해 하반기가 넘어가기 전에 올해 출시하는 국산차중 최대 관심사인 스팅어를 출시할 예정을 잡고 있습니다.
기아 스팅어
스팅어는 중형스포츠세단으로 이미 한 차례 포스팅 한바 있으니 참고하셔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 쉐보레쉐보레 크루즈
쉐보레에서 이미 크루즈를 출시했습니다. 기대와 달리 가격적인 측면에서 소비자들을 크게 실망시켰기에 판매는 저조합니다. 또한 에어백 논란으로도 곤혹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쉐보레는 가격 인하라는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최대 200만원정도를 기존 가격표보다 내렸습니다. 초기 예약하신 분들까지 다행히도 적용된다고 하니 아반떼가 독차지중인 준중형에서의 대결을 기대해봅니다.
쉐보레 전기차 볼트 (Bolt) EV
쉐보레에서는 전기차도 올해 국내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 아닌 순수한 전기차 볼트(Bolt)가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끌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르노 삼성
르노 삼성 클리오
해외에서는 이미 팔리고 있는 클리오를 국내 시장으로 들여올때 SM2라는 이름으로 판매할 것인지 클리오라는 이름을 그대로 사용할 것인지 아직 미정이지만 클리오가 올해 국내에 들어오는 것만은 기정사실화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클리오를 기다려온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과연 해치백의 무덤이라고 불리우는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트윙고 역시 올해 국내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원하고 있지만 경차 규격과 약간의 차이로 인해서 르노삼성이 장고를 거듭하고 있는듯 합니다.
르노 트윙고
트윙고의 아기자기한 모습에 많은 여성분들이 반하실 것 같습니다. 트윙고와 더불어 트위지와 메간도 들어온다는 소문만 무성합니다.
르노 트위지
트위지는 1인 자동차입니다. 중대형 세단을 많이 선호하는 우리나라에서 1인 자동차가 돌아다니는 모습 자체가 상상도 안되는데, 다양한 차종을 도로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르노삼성 메간
르노삼성의 메간 역시 국내출시라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SM4라고 많은 분들이 예상중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르노 차량의 종류가 풍성해지겠습니다.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뉴스타일 코란도C
쌍용자동차에서 뉴스타일 코란도C를 출시한 후, 많은 사람들의 엇갈린 반응 속에서 판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란도C와 뉴코란도C에 훨씬 못미치는 부진한 판매 속에서 쌍용자동차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지 궁금합니다. 쌍용자동차에서는 완전한 신차라고는 하지만 사실 프론트 디자인이 약간 바뀌고 휠이 바뀐것, 그리고 핸들과 계기판만 딱 바뀌어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은 못 받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기존 티볼리와 함께 새롭게 출시되는 렉스턴의 풀체인지 모델이 몇년만의 흑자 지속의 관건입니다.
쌍용자동차 렉스턴 후속 Y400
쌍용자동차는 얼마전 야심차게 Y400의 컨셉트카 모습을 선보였고 대형 SUV의 명맥을 이어나가는데에 문제가 없음을 보여줄 계획입니다. 3월 30일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런칭예정입니다. 렉스턴 후속 Y400에 대한 기대가 아주 큽니다. 대한민국 1%를 외치며 엄청난 흥행을 보여주었던 초기 렉스턴의 명예를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나저나 렉스턴이 풀체인지 되긴 하는군요. 사골의 대표가 렉스턴이었는데 말입니다. 자그만치 16년정도만의 풀체인지인듯 합니다.
다음은 수입차를 살펴보겠습니다.
- BMW
2017 BMW 5시리즈
BMW 5시리즈 풀체인지는 올해 스포츠팩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나오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시승기에서 많은 칭찬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 인기가 쉽사리 식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가장 핫한 자동차가 될것이라고 봅니다. BMW의 할인신공까지 들어가면 아마도 벤츠에 뺏긴 1위자리를 탈환하지 않을까요?
BMW X4 M40i
BMW의 X4 M40i 입니다. 이 역시 올해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 벤츠
벤츠 GLC 쿠페
고객중심 철학을 강조하는 벤츠에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최초로 만든 프리미엄 컴팩트 모델로 국내에 들어온다면 얼마나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차량입니다. BMW X6와 비슷한 느낌입니다만 벤츠만의 디자인철학과 주행느낌을 잘 살려 줄것이라고 봅니다.
- 인피니티
인피니티 Q30
인피니티 Q30과 Q60 역시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 Q60
Q60은 인피니티만의 감성을 가장 잘 살린 쿠페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 지프
지프 컴패스 신형
지프 컴패스 신형입니다. 4000만원이 되지 않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차로 연비는 10키로에 조금 못미칩니다. 하지만 지프 특유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 푸조
푸조 2008 페이스리프트
푸조 2008 역시 페이스리프트 되어 나왔습니다. 가격은 2천만원대로 떨어져서 나왔고 공인연비가 18km이기 때문에 좋은 조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연비의 푸조입니다. AS만 좋아진다면 판매량이 많이 늘어날만한 메이커라고 생각합니다.
푸조 풀체인지 3008
푸조 3008은 풀체인지 되었습니다. 푸조중에서는 최초로 썬루프를 장착하고 나온 차량입니다. 안전함의 대명사인 푸조에서 풀체인지하여 출시한 3008의 가격이 매우 기대됩니다.
- 랜드로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신형
남성들의 로망 랜드로버에서 디스커버리 신형을 내놓았습니다. 힘 하면 랜드로버인데 디스커버리만이 갖는 힘이 넘치는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혼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입니다. 이미 좋은 평가를 받으며 판매중에 있는 차량이죠. 하이브리드라고는 전혀 생각할 수 없는 파워를 가지고 있다는 호평 일색입니다. 내년쯤 예상되는 캠리 하이브리드와 정면 대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서 혼다에서는 CR-V 역시 풀체인지하여 내놓을 예정입니다.
혼다 CR-V
CR-V의 성능이나 편의성은 이미 정평이 자자하게 나 있는 차량입니다. 외관이 좀 더 날렵해졌다는 인상을 줍니다.
- 볼보
볼보 폴스타
볼보에서 출시하는 폴스타 볼보의 고성능 모델로서, 장착되어있는 올린즈 서스펜션이 20단계로 조정가능하다고 합니다. 출력이 367마력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되는 차입니다. 국내에는 30대만 출시되었다는데 완판이라는군요. 운이 좋으면 길에서 마주칠 수도 있겠습니다. 폴스타는 볼보의 튜닝전문 브랜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BMW의 M, 벤츠의 AMG 와 유사합니다.
- 포르쉐
포르쉐 파나메라 신형
어쩌다 마주치면, 그러고 싶지 않지만 계속해서 쳐다볼 수 밖에 없게 되는 포르쉐 파나메라. 신형이 국내에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누구든 많이 사주세요. 자주 구경좀 하게 말이죠. 포르쉐가 잡아두었다는 외계인은 아직도 근무 중인가 봅니다.
- 벤틀리
벤틀리 벤테이가
벤틀리 최초의 SUV 차량 벤틀리 벤테이가 입니다.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벤테이가 뮬리너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뒷자리에 샴페인 보관이 가능한 냉장고에 크리스탈 샴페인 잔을 보관할 수 있다네요. 실내 무드등 종류가 15개라고 합니다. 차에서 살아도 될 정도네요. 죽기전에 한번 볼 수 있을까 싶은 차량입니다.
- 중국 북기은상
중국 SUV 북기은상 켄보 600
중국 차량이 국내에 들어왔습니다. 북기은상. 전자기기에서부터 차량에 이르기까지 이제 안만드는게 없는 중국에서 차는 얼마나 잘 만들었을지 기대가 됩니다. 출시가가 2000만원 안팎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판매량에 많은 분들이 놀라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보다 법인판매가 많은 것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2017년 국내출시 신차 총정리 였습니다. 혹시 제가 빼먹은 차종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고생한 제 손가락과 피로한 제 눈을 위해서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그것이 알고싶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쌍용자동차 렉스턴 후속 Y400 출시 임박 (0) | 2017.03.20 |
---|---|
기대하시라, 젊어진 볼보 XC60 (0) | 2017.03.14 |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심층분석 (0) | 2017.03.05 |
2017 제네바 모터쇼 코란도C 후속 콘셉트카 XAVL 공개 (0) | 2017.02.25 |
그랜져 IG 가격 그리고 가죽시트 불량 무상 수리 (0) | 2017.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