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대학 새내기 신입생 노트북 아카데미행사 추천 LG 그램 & 삼성전자 노트북9 13.3인치

스마트폰의 발달로 노트북의 수요가 예전같지는 않습니다. 왠만한 작업들은 스마트폰으로 가능한것들이 많아져서겠죠?

하지만 대학교 신입생들에게는 과제 및 수업필기등에 노트북이 꽤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때문에 노트북은 새내기 대학생들이 많이 원하는 잇템이기도 합니다.

워낙 노트북 메이커도 많고 저가형 그리고 게이밍노트북등 고르기가 어려운 분들이 많기때문에 오늘은 대학 새내기 신입생 노트북 고르기에서 일단 딱 여섯가지에만 초점을 두고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첫째, AS가 쉬운 제품이어야 한다. 

일단 대한민국 노트북 시장에서는 AS로는 LG전자와 삼성전자가 가장 쉽다고 생각합니다. 외국 기업이나 중소기업이 열심히 해주시긴 하지만 아직도 센터도 많이 부족하고 응대나 처리에 대한 불만도 두 대기업에 비해선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일단 두 기업의 제품으로 압축하였습니다. 특히나 컴퓨터 잘 모르는 분들께는 대기업 노트북처럼 관리가 편한것이 없다고 봅니다.

 



둘째, 가벼워야 한다. 

요즘 노트북의 기본은 가벼움이 최우선이라고 봅니다. 휴대성이 높아야 편하게 자주 들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노트북이 가진 장점을 백퍼센트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게는 1kg 미만으로 골랐습니다. 

LG전자와 삼성전자 모두 저가형 노트북은 1kg이 넘는 제품들이 있으나 그것들은 제외하였습니다.

 

셋째, 화면이 크지 않아도 된다

큰 화면의 노트북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휴대성까지 생각하면 화면은 크지 않은것으로 골랐습니다. 너무 작아도 태블릿pc같은 느낌이 있으니 13.3인치로 골랐습니다.

 

넷째, 배터리가 오래가야 한다. 

휴대성을 고려한 노트북인 만큼 야외에서도 충전없이 오래 쓸 수 있어야 하는것이 기본입니다. 그래서 최근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 배터리가 오래가는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다섯째, 운영체제 포함된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운영체제 미포함 제품을 구매한 후 직접 OS를 사서 설치하셔도 되지만 아무래도 못하시는 분들이 더 많다고 보고 운영체제 포함된 제품, 즉 최신 윈도우인 윈도우 10 포함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대한 저렴해야 한다. 

게이밍 노트북이 아닌 문서작업이나 가벼운 동영상 정도의 작업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가격대를 맞추어 보았습니다. 그래서 CPU를 7세대 카비레이그 i3를 가지고 있는 제품, 하지만 HDD가 아닌 빠른 속도의 SSD를 포함한 제품으로 골라서 두 제품 가격대를 모두 110만원대로 비슷하게 맞추었습니다.

 


LG전자 그램 13Z970-GR3NK

우선 LG전자의 올데이 그램 13Z970-GR3NK 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110만원 초반에 구입이 가능하신 제품입니다. 또한 3월 31일까지는 LG전자 아카데미 행사기간이라서 사은품도 추가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배터리의 용량이 60Wh 입니다. 최대 24시간까지 작업환경에 따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1시간 충전으로 1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신 7세대 인텔 CPU인 i3 7100U를 사용하며 메모리도 DDR4 4G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저장장치는 소음이 거의 없고 속도가 빠른 SSD 180G 장착입니다. 기본 메모리 4G 이외에 추가로 확장할 수 있는 확장 슬롯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외관은 신소재 마그네슘 합금 풀메탈바디로 만들어서 베젤을 최대한 슬림하게 만들었기에 화면이 더 커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요즘 스마트폰에서도 베젤리스라 하여 화면만 최대한 눈에 들어오게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LG는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업체인 만큼 패널은 광시야각 IPS LED디스플레이 33.7Cm(13.3인치)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FHD 1920X1080입니다. HDMI와 USB3.0 포트는 기본이며 사용하다 보면 은근히 편리한 오픈부팅도 적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색상은 화사한 스노우 펄 화이트를 적용중입니다.

 


삼성전자 NT900X3N-K38S

다음으로는 삼성전자의 노트북9 Always NT900X3N-K38S 입니다. 현재 역시 삼성전자 아카데미 행사 해당 모델이어서 추가 사은품이 풍성합니다. 또한 인터넷으로 잘 구입하시면 120초반 또는 110만원 후반에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위에 LG제품보다는 약 10만원 정도 비싼 모델입니다. 아무래도 SSD가 256G인 부분이 조금 영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Always제품의 특성은 바로 이지 충전입니다. 휴대폰 충전기는 물론 휴대폰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한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20분 충전으로 3시간 사용가능하며 완충까지는 8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색상은 크러쉬 화이트, 라이트 티탄, 바이올렛 블루 의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CPU는 소개해드린 LG전자 제품과 동일하며 디스플레이 부분도 거의 같습니다. 

삼성전자 노트북의 장점은 바로 노트북 화면 부분 힌지가 180도로 펼쳐저서 컨설팅 모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즉, 노트북이 일자로 쫙 펴진다는 것입니다. 화면을 반전시켜 상대방에게 바른 방향의 화면을 편하게 보여줄 수 있는것을 컨설팅 모드라 부르는것입니다. 또한 휴대폰처럼 지문인식 기능을 넣어두어서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USB-C타입과 HDMI 포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대학생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대학 신입생 아카데미행사 를 통해 LG그램 노트북이나 삼성전자 노트북 구매하셔서 스마트한 대학생활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학 새내기 노트북 추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